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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된 질문

3가 및 탑코트 , 마찰계수 측정방법
화성·피막 영수 2015.07.17 Given Points 0
추천 수 ( 5 )

1볼트 플러그에  3가 크로마이터 한다음 탑코드를 하는이유 와

표면에 흑색광택을 낼려면 어떤처리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제조공법 및 마찰계수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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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개와고양이 2015.07.19
질문자로부터 선택받은 답변입니다

반갑습니다.

본 답변은 맥더미드 한국지사 지재홍님이 해 주셨습니다.

TTF 측정방법은 KS규격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볼트 플러그라고 하는데 이게 정확히는 뭔지요?

우선은 일반적인 볼트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탑코트를 하는이유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A. 내식성을 크로메이트까지만 처리된 제품보다 더 올리기 위해서
  B.  흑색의 경우는 일반 유색크로메이트에 비해 내식성보완이나 색상의 균일성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반드시 코팅을 하게 돠어있지요.
C. 보다 향상된 내식성증거와 함께 마찰계수 즉 
 조립 시 특정 토크를 정해놓고 조립을 하는데 일정한 힘에 의해 조립이 될 수 있게 마찰계수를 부여합니다.

2. 표면에 흑색광택을 내야한다면...

질문이 정확헌 대답을 유도하기에는 애매한대
내식도금을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도금 후 흑색크로메이트 그리고 탑코팅을 하면 균일한 흑색을 낼수 있습니다.
더해서 보다 많은 광탹을 얻고 흑색크로메이트의 부족한 흑색을 커버하기 위해 나노블랙이나 나노코팅류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코팅은 코팅 후 탈수 건조가 생명입니다.(물론 여타 코팅역시 마찬가지이나, 특별히 일반코팅에 비해 고온에서 건조합니다)

3. 제조공법 및 마찰계수 측정방법

이거 역시 질문이 애매하네요

마찰계수 측정은 측정장치가 따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당되는 표준볼트로 해당되는(그 업체가 사용하는 또는 승인된 공정) 프로세스에 의해 도금 및 크로메이트 코팅을 한 제품을 가지고

역시 특별히 제작된 표준너트에 끼워 특정 토크로 회전을 가해 조립을 해서 나오는 값을 측정하게 됩니다.

볼트 마찰계수 측정기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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