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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구동부분의 저마찰표면처리의 개발
Development of Low-Friction plating for Engine Sliding Parts

등록 2009.10.06 ⋅ 52회 인용

출처 Mazda, 27권 2009년, 일어 5 쪽

분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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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카테고리 : 전기도금기타 | 글입력 : goldbug | 최종수정일 : 2015.01.13
RE 로타 하우징에 쓰이는 Cr-Mo 합금도금을 대상으로 고속법을 적용하여, 피막물성을 최적으로 제어한 새로운 도금피막의 개발과 품질공학을 적용하여 종래도금과 마찰마모특성을 평가 비교
  • 표면에 공식이 없는 금 Au 도금 피막을 얻을 수 있고, 납땜을 실시했을 때에 충분한 납땜강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전해금 도금액
  • 응력감소제 · Stress Reducer 도금에서 발생된 [인장응력]은 유기첨가제를 가하여 [전착응력]을 낮춘다. 응력 감소제로는 [사카린]ㆍ[나프탈렌설폰산소다] 또는 광택제 [부...
  • 전착금속 피막의 부식방지 능력은 피막의 표면 구조에 따라 다르다. 초중력장을 이용하여 균열이 있거나 없는 니켈-텅스텐 NiW 박막을 전착하였다.일반 중력 조건 (G = 1) ...
  • TAMOL 8906 ^ Methylene dinaphthalene Sulfonate, Na 백색 분말의 특유한 냄새 [산성아연도금] 분산제 참고
  • 귀금속의 분리에도 용매압출법의 적용을 시도하고, 종래의 침전분리법에 비교하여, 단순한 공정에 귀금속의 분리정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