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fizine 201208 (8월호)

by goldbug posted Jul 08, 2012 Views 267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back_01.GIF

Mefizine 발간에.. .


notebook.jpg 표면처리업계를 알리는 소식지는 아나로그형식의 월간지 2가지가 전부 입니다. 그렇지만 이렇다할 빠른 소식을 전할 수있는 온라인 매체는 아마도 웹서비형태로 존재하는 카페가 전부 일것입니다..  STI(Surface Technology Information 의 약자) 는 수년간 개인적으로 이용해온 웹 자료를 주변의 많은 지인들의 협조와 공유로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으며, 상황에 마추어 디자인을 항시 변화할수있는 진정한 표면처리포탈사이트로 태어났습니다.


이런 기회를 재공해주신 여러 지인게 다시한번 감사 드린며, 처음으로 만드는(외부의 도움이 별로없이 꾸미는)웹진의 이름을 Metal Finishing Megazine 을 줄여 Mefizine 이라 이름을 붙였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서툴지만 이것을 바탕으로 2,3의 소식지로 거듭 태어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욱 알찬 소식과 더불어 더욱 발전한 습식표면처리업계를 기대하며 ... 관리자..



축하 글 만들기


congraturation.jpg
아래의 댓글을 입력하면 최근 5번째 글까지 여기에 표시 되며, 이후의 글은 아래 댓글로 게제됩니다



최근기술동향



많이 읽은글



사람사는 이야기




추천상품




vib_barrel.gif 기존의 바렐도금장치와는 다른 진동을 이용한 도금으로, 우선 전류효율면에서 많이 앞선다. 

기존 바렐은 좁은 홀로 전기가 통하므로 전류효율 20% 정도로 낮으나, 진동바렐식은 상부가 개폐되어 있고, 빠른속도로 도금제품이 회전하므로 전류효율이 100%에 가깝다. 또한 고속으로 제품이 회전하므로 저전류까지 일정한 두께의 도금이 가능하여 전자제품의 금도금등은 저전류 규격을 마추기위한 고전류부에 두꺼운 도금이 필요없어 생산코스트를 낮출수도 있다.

이런 진동식 바렐도금기는 제이피텍이 10여년 전부터 개발하여 정우등 국내업체에 납품하여 가동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