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관법 완화 건의
신정기 한국표면처리조합 이사장과 설필수 반월도금조합 이사장은 8월 2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김은경 환경부장관과 화관법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신정기, 설필수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화관법 규정을 준수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전하고 '업계의 현실을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 자리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회장과 장성숙 염료안료조합 이사장, 한재권 패션칼라연합회장도 함께 했다.
산업체방문
한국표면처리기술사회(회장 박영서)는 지난 7월4일 부터 7일 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일본의 표면처리약품 생산업체인 이시하라와 표면처리업체인 퀠텍을 방문했다. 표면처리기술사회는 또 8월11일 표면처리관련 약품생산업체인 인천화학을 방문해 상호 협력관계를 논의했다. 이들은 기술연구소와 약품생산시설을 견학했다.
수련회 개최
표면처리교수회(회장 유황룡)은 8월11일 부터 12일 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강원도 정선의 마운틴콘도에서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모임은 한국표면처리조합의 NCS기업 활용 컨설팅워크샵과 겸해 진행한것. 소속 교수들이 NCS기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기 때문. 표면처리교수회는 지난 2012년에 표면처리학과 교수들을 중심으로 정보교류를 위해 결성했다. 최근 표면처리와 관련된 학과의 교수들도 활동에 참여하면서 15명의 교수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천표면처리센터 견학
표면처리와 관련된 업계 종사자들의 모임인 도친회(회장 양남준)가 12일 검단에서 정기모임을 가졌다. 이들은 검단의 인천표면처리센터에 입주한 표면처리업체를 견학했다. 또 이들은 지난 7월 모임에서 아산의 자동차부품업체인 디엠티를 방문해 가공라인과 표면처리라인을 둘러보았다.
라크업체 인수
장식부품 귀금속도금전문업체인 동부금속(대표 이주헌)이 최근 현대라크를 인수하고 영업에 들어갔다. 동부의 현대라크 인수는 현대라크의 요청에 따른것.
업계애로사항 전달
정광수 대도도금 대표이사는 지난달 31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정책소통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정부 정책관련 표면처리업계가 격고있는 고충을 전달했다. 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최저인금 인상은 뿌리산업인 표면처리업계의 현실과 동떨어진 정책이라 설명하고 인력난 해결을 건의 했다.
베트남 출장
연합을 결성해 베트남 진출을 모색하는 기자재업체 대표들은 현지업체들과 만남을 위해 8월 17일부터 20일 까지 베트남을 다녀왔다.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일진도금단지(대표이사 신규식)는 안전보건공단 충부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최근 사업장 안전점검과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도금단지 내 2개 사업장을 찾아 공정별 안점점검을 실시하고,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작업 전 안전점검 준수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