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1. 습식도금기술과 관련된 기술을 정리한 노트로, 책을 보듯 그대로 읽으면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노트의 자료와 데이타는 실험과 연구 목적으로 이용하여 주십시요. 자료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없습니다.
3. 잘못된 정보 또는 수정 항목을 알려주시면 POINT를 드립니다.

 
마크 표기 안내


  • Innotive ENP-6520 무전해니켈도금 프로세스는 산성 금속용 (Ni-P) 무전해니켈 도금액으로, 액관리가 쉬우며 지속적이며 균일한 광택을 유지가능한 중인형 (7~9 %...

수정 소소원통 (素燒円筒)

^ Diaphragm Electrolysis 

 

200421001.PNG크롬도금액 중 3가 크롬이온을 회수하기 위한 전해격막으로 보통은 무기질인 산화알루미늄 및 세라믹 재질로 만든 원통형 전해조를 말한다. 둥근 원형통을 크롬액 또는 크롬도금조에 넣고 격막실내에 일정농도의 크롬산과 양극을 위치하여 전해하면 3가크롬 이온을 포함한 중금속이 음극실에 남게된다.

 

원통내부에 150~200 g/l 의 크롬산을 넣고(황산은 사용하지 않는다) 음극으로 하여, 전압 5~7 volt, 전류 50 A 내외로 통전한다. 2~3일 전해하면 원통 내부의 음극 주변으로 진흙 같은 것이 석출 된다. 내부에 있는 크롬산은 노화되어 불순물을 제거하는 힘이 없어지므로 자주 갈아야 한다.

 

음극은 통전성을 크기 하기 위하여 2중으로 설치하며, 외부 음극은 구멍을 크게 뚫어 내부까지 통전이 되로록 면적을 넓힌다.

 

크롬도금액의 정화방법으로 보편적인 방법이며, 철분과 3가크롬을 10 g/l 이하로 관리 할수있다.

 

 

수정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