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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드코트시험

조회 수 63 ⋅ 화양별곡 마지막수정 2024.08.22

  • 고온 (40ºC) 작업 특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레베링과 광택이 저전류 범위까지 우수합니다. 광택제 분해가 적어 활성탄 여과 기간을 길게 할수 있습니다. 염료의 ...

수정 코로드코트 시험

^ Corrodkote TEST

 

부식액이 포함함된 페이스트(점성)를 사용하여 녹발생 상태를 측정.
→ 단위 면적당 반점의 면적을 조사

 

크롬도금을 한 자동차 부품의 시험에 관한 코로드코트 시험에 의하면, 염수분무시험 대신에 부식성 피복(被覆)이 사용된다. 피복물질은 염화물, 제이철 및 강(鋼) 이온이 함유되어 있는 수용액에 점토를 분산시켜서 만든다. 이 시험은 크롬도금을 한 자동차 부품에 붙어 있는 도로상의 먼지의 효과를 재현시키기 위한 가속시험으로 개발되었다.

 

도포액

7 ml (5 g/L Cu(NO3)2·2H2O)

33 ml (5 g/L FeCl3·6H2O)

10 ml (100 g/L NH4Cl)

30 g (Kaolin clay)

  • 질산구리 〔Cu(NO3)2·2H2O〕를 함유한 용액 50 ㎖ 에 30 g 카오린을 혼합한 액을 사용 직전 잘 혼합한다.
  • 이 현탁 도포액을 시험편위에 솔로 칠하여 건조시킨후 38±2 ℃, 상대습도 80~90 % 조건의 항온조에 옮겨 20 시간 동안 방치한다.
  • 피복물을 물로 깨끗이 제거하여 시료의 상태를 조사한다.
  • 이후 새로 혼합한 현탁액을 사용해서 시험을 반복적으로 계속할 수도 있다. 이 시험 1 회의 부식가속도는 CASS 시험과 거이 같으며 판정은 레이팅넘버로 나타낸다

Corrodkote Test, Corrosionpedia

 

 

수정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