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관법 및 화평법 최신동향
Co Free 도금 동향과 적용사례
자동차산업 표면처리동향 등 소개
도금약품 공급업체인 딥솔한국지점 (지점장 박성수) 이 2018년도 상반기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달 8일 안산의 로얄헤라팉지 호텔에서 도금업계 종상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세미나에서는 '화관법 및 화평법 최신동향'과 'Co Free 개발 현황과 적용사례', '아연과 아연-니켈 합금 도금약품', '마그네슘 표면처리기술'등에 대해 소개했다.
'화관법과 화평법 최신동향'에서는 법의 주요내용과 개정안 등에 대해 남앤드남 전석종 이사가 소개하고 관련법령과 고시 등의 변경사항에 관심을 갖고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자동차산업 표면처리 동향과 자동차메이커 약품 승인현황'에서는 한국 자동차메이커들이 부품별 적용하는 표면처리와 일본자동차메이커들의 표면처리 동향을 박성수 지점장이 소개했다.
'Zn 도금의 Co Free 동향과 적용사례는' 일본 딥솔 연구소의 아마코토 부장이 발표했다. 또 자동차부품에 'Zn/Ni 도금 Co Free 동향과 적용사례', '산성 Zn/Ni(Rack욕/Barrel욕)', '알칼리 Zn/Ni(Rack욕/Barrel욕)' 등을 비롯해 'Al 및 Mg 합금 방청처리'등의 적용사례는 미카미 연구원이 발표했다.
딥솔은 '엔지니어링 서비스도 제품의 일부라는 생각으로 유연하고 빠른 고객대응을 위해 세미나를 마련하게 되었다' 전하고 '방청도금에 관한 것인 만큼 관심 있는 업체종사자들이 참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