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1. 습식도금기술과 관련된 기술을 정리한 노트로, 책을 보듯 그대로 읽으면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노트의 자료와 데이타는 실험과 연구 목적으로 이용하여 주십시요. 자료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없습니다.
3. 잘못된 정보 또는 수정 항목을 알려주시면 POINT를 드립니다.

 
마크 표기 안내


  • 도금 첨가제와 광택제 제조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누구든 쉽게 연구개발 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도금 약품 제조와 관련된 일 이라면 항시 Plating.kr을 ...

수정 기름 종류 · Oil

^ Oil in Plating Shop

 

도금산업에서 피도금물에 사용된 기름으로 도금전 전처리에서 제거해야 할 기름 성분이다. 이들 기름 성분은 도금액에 혼입되면 도금을 방해하거나 도금막의 밀착성의 저하는 물론 물성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방청유

철강 재료에 도포되고 있거나, 철강제의 원재료나 장치품ㆍ반제품ㆍ완성품에 도포하거나 하는 일시적 또는 장기간의 녹 방지 목적으로 사용된다.

 

연삭유

연삭 가공시에 가공물과 숫돌 사이에 공급하는 기름을 가공물과 숫돌 사이의 마찰을 억제하는 윤활이나, 가공시 발생하는 마찰열을 냉각하고, 가공물에 발생하는 연마재에서 발생하는 숫돌 가루 등을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열처리유

철강 재료의 담금질이나 템퍼링ㆍ어닐링ㆍ열처리 등의 냉각제로서 사용되는 기름이다.

 

프레스 오일

프레스 가공 전에 가공물에 얼룩이 없게 균일하게 도포하는 오일로, 프레스 가공시의 가공물과 금형 사이의 마찰을 경감하는 윤활유로도 사용되어, 가공물이나 금형에 글힘이나 균열ㆍ굽힘 등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 할 목적으로 사용한다.

 

 

수정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