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1. 습식도금기술과 관련된 기술을 정리한 노트로, 책을 보듯 그대로 읽으면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노트의 자료와 데이타는 실험과 연구 목적으로 이용하여 주십시요. 자료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없습니다.
3. 잘못된 정보 또는 수정 항목을 알려주시면 POINT를 드립니다.

 
마크 표기 안내


  •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세관용 산처리제는 처리후 소재 표면에 흡착되어 후도금에서 밀착불량 발생의 원인이 된다.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산성 탈지후 수세과정에...

수정 폐수의 불소처리에 관하여

^ Fluorine Waste Water Treatment

^ (웹자료를 번역하였습니다.)

 

?水のフッ素?理について
水質汚濁防止法に基づき、工場などが公共水域への排水する排水中のフッ素濃度規制値が一律基準?化され?水量の多少にかかわらず有害物質のフッ素及びその化合物許容限度が8mg/l(海域以外に排出する場合, 15mg/l(海域に排出する場合)に規定されているが都道府?の?例によっては一律基準より?しい上?せ基準があります。
수질오염 방지법을 기본으로, 공장 등이 공공수역에의 배출하는 폐수중, 불소농도 규제치가 일률적으로 기준 강화되어 폐수량의 다소에 관계없이 유해물질인 불소 및 그 화합물 허용 한도가 8 mg/l (해역 이외에 배출하는 경우), 15 mg/l (해역에 배출하는 경우) 로 규정되고 있으나 일부지역은 조례에 따라서 엄격한 기준이 추가 된는 경우도 있다.

特にフッ素化合物は硝子加工の艶消し工程やステンレス製造工程のスケ?ル?理や半導?製造工程のエッチング?びに鍍金工程(アルマイト梨地加工)、酸洗?工程等の排水に使用されている。人?への影響は中?神?障害が知られている。
특히 불소 화합물은 유리세공의 에칭 공정이나 스텐레스 제조 공정의 스케일 제거 또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에칭 및 도금 공정(아르마이트 가공), 산세정 공정 등에 의하여 폐수에 유입되고 있다. 인체에 주는 영향은 중추 신경 장해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불소의 일반적인 화학처리방법
 
추정반응
 
불소의 고도처리법


 

수정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