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1. 습식도금기술과 관련된 기술을 정리한 노트로, 책을 보듯 그대로 읽으면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2. 노트의 자료와 데이타는 실험과 연구 목적으로 이용하여 주십시요. 자료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없습니다.
3. 잘못된 정보 또는 수정 항목을 알려주시면 POINT를 드립니다.

 
마크 표기 안내


  • 박막용 무전해 구리도금욕은 촉매핵 상의 구리 피복성으로, 두께용은 구리 소재위의 석출속도나 피막 물성에 적당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각 성분의 ...

수정 전기 · Electric Power

 

전기는 영어로 Electricity 라고 하며, 그리스어의 일렉트론 (Electron) 에서 유래한 말로 호박을 뜻한다. 기록에 의하면 기원전 600년경 그리스 사람들은 호박을 마찰할때 발생하는 마찰전기가 물체를 흡인한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것이 최초로 발견한 전기현상 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즉, 장식품으로 사용하던 호박을 헝겊으로 문지르면 먼지나 실오라기 등을 끌어 당기는, 이른바 마찰전기 현상이 일찍부터 알려져 있었다고 한다.

 

에디슨이 백열전구를 발명 (1879년) 하고 20 년 쯤 지나서 영국의 물리학자 톰슨 이 전기의 정체를 맨 처음 밝혀냈다.

 

톰슨은 여러 가지 실험 끝에 전기도 아주 작은 입자라는 것을 알아 냈으며 이 작은 입자가 빛도 만들고 열도 나게 한다는 것을 알고 전자 (일렉트론)라고 이름을 붙였다.

 

전기는 아주 미세한 입자로서 플러스 (+) 전기와 마이너스 (-) 전기가 있는데 이 작은 입자가 빛도 만들고 열도 나게 하고 있다. 전기가 이동하는 속도는 매우 빨라 빛의 속도와 같다. 즉 1 초에 30만 km 를 갈수 있어 지구를 7 바퀴 반이나 돌 수 있다.

 

물의 흐름과 비슷하여 물의 흐름이 수압이나 파이프 크기에 따라 다르듯이 전기도 전압과 도선의 굵기, 길이, 재질에 따라 흐르는 양이 변하고 있다.

 

 

수정 참고

신 전기화학 입문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