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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알루미늄 합금의 표면처리 기술
Surface Treatment Technologies of Aluminum Alloy for Automob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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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카테고리 : 일반자료통합 | 글입력 : 화양별곡 | 최종수정일 : 2022.07.26
알루미늄 합금 시트와 같은 가벼운 재료는 자동차 차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알루미늄 합금시트에 요구되는 표면 특성과 관련하여 특히 유럽에서는 염수분무시험 조건과 같은 환경에서 접착제를 사용하여 접착한 접합부의 열화를 억제하기 위해 접착 내구성이 강조되고 있다. 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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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크랙크롬도금도 내식을 증가하기 위한 도금의 한 종류로, 미세하고 많은 크랙이 있는 크롬도금을 하는 방법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사용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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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바디 화성라인에는 인산염처리후 크롬린스가 묶여 있기 때문에, 이것을 클리어할 첫번째 과제가 되었다. 크롬린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일본의 자동차는 바퀴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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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연마법에 의한 투과형 전자현미경 시료의 제작법에 관하여 최근 많이 이용되 고 있는 이온미링이나 집속이온빔 (FIB) 법과의 이해 득실을 비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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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FE 표면을 금속화는 방법에는, 무전해도금이 양산성, 코스트면 양면으로 우수하며 10 μm 레벨의 미세배선도 가능하다. 무전해도금 반응개시 촉매로서 염화주석 SnCl2 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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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텐사이트 Martensit [오스테나이트] 상태의 금속을 상온으로 급격히 냉각 (quenching) 하면 탄소가 확산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이동하지 못하여 α철 내에 고용상태로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