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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제조에 있어서 양극산화 처리
Anodic treatment of aircraft manufaturing

등록 2008.09.03 ⋅ 83회 인용

출처 표면기술, 49권 2호 1998년, 일어 5 쪽

분류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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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카테고리 : 양극산화 | 글입력 : 티타늄 | 최종수정일 : 2020.12.06
항공기에는 알루미늄을 시작으로 경금속이 많이 이용되며, 양극산화 처리가 주요 표면처리로 이용된다. 항공기 제조에 있어서 양극산화 처리의 동향과 과제에 관하여 해설
  • DPA
    DPA ^ N,N-diethyl-2-propyn-1-amino CAS : 4079-68-9 C7 H13 N = 111.180 g/㏖ 무색~황색 투명액상 pH=5.0~8.0 용도 : 니켈도금 레벨링 광택제 첨가량 : 0.1~1 ml/l [DEP] ...
  • 탈산구리 ^ Oxygen Free Copper 산소를 P 로 탈산하여 0.01 % 이하로 한 구리로 잔류 P 의 양은 0.02 % 이하 고온에서 수소 메짐성 없으며, 산소를 흡수하지 않음 연화 온도...
  • 용해성의 개선과 생분해성을 부여할 목적으로한 화합물을, 자연계에 넓게 존재하고 있는 환형 디설파이드 축합을 가진 리포산과 L-아민산의 축합반응에 의하여 합성하고, 그...
  • 무전해도금 환경에서 첨가제의 사용은 핵형성 (또는 시딩) 및 성장에 대한 장벽을 변형시킬 수 있다. 2 개의 첨가제, 즉 3- 메르캅토 -1- 프로판설폰산 (MPS) 및 1,3-프...
  • 납프리 납땜볼 접합강도등의 이유로 직환형 무전해은 Au 도금기술이 개발되었으며, 금 Au 도금에 비하여 납땜성, 내식성, 마이그레션, 안정성등이 적합치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