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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표면처리
Protective Finishes of Aircraft

등록 2008.09.10 ⋅ 81회 인용

출처 금속표면기술, 36권 9호 1985년, 일본어 5 쪽

분류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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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카테고리 : 종합자료 | 글입력 : 티타늄 | 최종수정일 : 2014.08.26
항공기의 표면처리의 주목적은 항공기 부식방지다. 항공기는 부식이 쉬운 재료를 2~30년간 사용하여야 하므로 항공기의 부식방지는 항공기의 중요한 과제이다
  • 2가 카복실산 또는 알칸 설폰산으로부터 선택되는 산, 염산, 황산, 인산 및 질산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산, 알킬벤젠 설폰산 염 및 분자 내에 아세틸렌 결합을 갖는...
  • 니켈-텅스텐-인 무전해 복합도금 Nickel Tungsten Phosphorus Alloy Plating 도금욕조성 |1| 20 NiSO4 6H2O 20 Na2H2PO2 H2O 35 NaCH3COO 30 (NH4)2SO4 35 Na2WO4 2H2O pH 8...
  • Magnetite가 주성분인 산화철 폐촉매를 이용하여 도금폐수중 아연이온을 pH 2.0이상에서 98.7% 이상 회수하였다. 폐촉매의 포화자화값은 59.4 smug으로 폐수처리후 자기적방...
  • 염화니켈 농도, 환원제 농도 및 도금 온도 등의 욕조건이 니켈 석출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 테프론 · Tefron (PTFE) 미국 DuPont 사가 개발한 폴리 불화에틸렌 수지의 상표명으로, 유화중합체로 분말도 가능하다. 불연성으로 내약품성이 좋으며, 광범위 온도 (-50~26...